2017/11/19 3

부사관, 장교로 복무한 유명인 TOP 16

1. 배철수 가수이자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배철수는 한국항공대 재학 시절 원래는 공군 ROCT를 준비했는데, 학점 미달로 인해 중간에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결국 육군 사병으로 입대했고, 일반하사로 임관하게 되면서 CAC 사령부(연합공군사령부)에서 군복무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2. 김기덕 영화감독 김기덕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초등학교 밖에 나오지 못하자,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학력의 열등감을 이겨내기 위해 20살이 되던 해 (152기)해병대 하사관으로 임관해 (중사 전역)5년간 군복무를 이행했다고 합니다. 3. 김광규 배우 김광규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고등학교 때 육군 부사관 장학생으로 학비를 지원받고 대학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졸업 후 방위병 기동중대 소..

밀러터리 2017.11.19

겨울철에 때 밀면 안되는 이유

추운 날씨에 피부가 건조해짐에 따라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보면 때를 밀고 싶은 충동이 크게 느껴지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때는 자주 밀면 안된다고 합니다. 피부는 각질 세포 사이 유분과 지질이 있어야 피부보호 및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때를 밀게 되면 필요한 보호막까지 떨어져나가기 때문에 피부 건조를 유발, 심화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몸은 얼굴에 비해 피지선(피지기름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건조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 건조가 심한 사람일수록 한 달에 1~2번 이상 때를 미는 건 피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겨울철에 건강하게 목욕하려면, 식사를 하고 1시간 이후에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식사 후 바로 목욕을 하게 되면 소화기관으로 몰..

이슈거리 2017.11.19

마동석이 몸을 키우게 된 이유 2가지

본론에 앞서, 마동석은 19살 때 집안 형편이 어려워 가족이 모두 미국으로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동석은 미국 친척집에 얹혀살면서 온갖 아르바이트를 섭렵했는데, 나이트클럽 문지기부터 다단계 판매원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우람한 몸집의 마동석은 지금과 달리 호리호리한 체형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린 시절 미국에서 인종 차별을 겪으면서 무시를 당하지 않기 위해 몸을 키우기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 입상하는 등 운동 쪽에 재능을 보였고, UFC 챔피언 출신 마크 콜먼, 케빈 랜들맨 등의 퍼스널 트레이너를 담당하면서 미국에서 유명 트레이너로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그 후 늦은 나이지만 학창시절의 꿈이었던 영화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이슈거리 2017.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