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3 3

백종원이 취사장교(?) 시절에 터득한 '채소'싸게 사는 노하우

본론에 앞서, 군 시절 간부식당을 운영했던 (당시 중위)백종원은 당시 부대 인근이었던 가락시장에서 장을 많이 봤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장을 보러 다니면서 하나의 노하우를 얻게 되었는데, 바로 '채소 가격'에 대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유독 채소 가격의 변동이 심하다는 걸 느꼈는데, 대표적으로 '(비 맞으면 상품가치X)비가 오기 시작하면 채소 가격이 내려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로 장을 보러 가기 전에는 꼭 '일기예보'를 챙겨봤고, 그날 강수 확률이 높다고 나오면 비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채소를 구입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백종원은 '새벽시장'을 가지 않는 것을 철칙으로 삼고 있는데, 물론 새벽에 가면 제일 신선한 채소를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도 있다..

이슈거리 2018.05.23

'캠핑 꿀팁' 캠핑 달인이 알려주는 '모기' 퇴치하는 방법

본론에 앞서, 여름이 다가오면서 야외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밤만 되면 모기를 비롯한 각종 벌레 때문에 고충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캠핑 달인에 따르면 모기 등 각종 벌레를 차단하는 꿀팁이 있는데, '쑥-숯-빈 캔' 이 세 가지만 준비되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우선 쑥을 덖어서 가루로 만들고, 이 쑥가루를 넣을 빈 캔을 반으로 자른 뒤, (연기가 나갈 수 있게 )자른 빈 캔의 밑 부분에는 구멍을 뚫어줘야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은 빈 캔에 숯과 쑥가루를 넣으면 금세 연기가 피어오르는데, 이때 구멍을 뚫은 빈 캔을 덮어주면 '천연모기향'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텐트 안에 천연모기향을 놔두면 텐트 속에 있던 벌레들을 박멸할 수 있고, 텐트 밖에 있는 벌레들..

이슈거리 2018.05.23

서장훈 쌍꺼풀의 진실

서장훈은 과거와 달라진 눈 때문에 쌍꺼풀 수술 의혹을 많이 받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쌍꺼풀 수술을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 오랜만에 서장훈을 본 어머니까지 "쌍꺼풀 어디서 했니?"라고 물어보실 정도였는데, 원래는 선수 생활을 하면서 쌍꺼풀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몸이 피곤하고 잠을 많이 못 자면 잠시 쌍꺼풀이 생기게 되는데, 서장훈 역시 이런 이유로 처음에는 3~4시간 생기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짙어졌다고 합니다. 어느 날부터 쌍꺼풀 때문에 눈을 부릅뜨다 보니 눈이 너무 아팠는데, 눈이 아프기도 하고 쌍꺼풀 수술 의혹도 많이 받고 그래서 눈을 원상복구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의사는 "없던 걸 마는 건 되지만, 이미 생긴 건 복구를 못한다" "수술값 벌..

이슈거리 2018.05.23